여러분은 서류폐기 과정이나 방법에 관해 얼마나 알고 게시나요, 문서파쇄업체 이용 방법은요? 많은 분들이 문서파쇄 서비스 이용을 어렵게 생각하지만 사실 두 가지 파쇄 방법만 알고나면 업체 선택에서부터 효율적인 이용까지 정말 쉬운데요, 그래서 오늘은 서류 처리 과정에서 문서파쇄 업체가 제공하는 두 가지 방식에 관해 이야기 합니다.
두 가지 서류폐기 선택이 가능한 문서파쇄업체 이용
문서파쇄업체 이용 전 반드시 알아야 하는 것에는 입고 파쇄와 현장 파쇄라는 두 가지 기록물 처리 방법이 있어요, 각각의 방식에는 장점과 단점이 있고, 이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가 무언가를 알고 싶어하는 대부분의 이유는 더 효과적인 방법을 찾기 위해서죠, 그런면에서 볼 때 문서파쇄 서비스 이용을 더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 알아야 하는 핵심은 바로 파쇄 방식을 정확히 이해하는 것입니다
그럼 현장 파쇄와 입고 파쇄란 무엇이며 어떤 기준으로 선택해야 하는가를 주제로 문서파쇄업체 이용 방법을 이해하기 쉽게 전해드릴 건데요, 해당 정보는 안전한 서류폐기 회사 미르 자원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장파쇄 서비스 이해하기
현장 파쇄는 말 그대로 현장에서 서류를 폐기하는 방식으로 보안성이 높기 때문에 주로 관공서, 공공 기관 등 보안 등급이 높은 기록물 처리에 많이 사용됩니다. 이를 위해선 이동식 파쇄 차량을 이용해야 하는데요, 여기에는 약간의 제약이 있기 때문에 사전에 몇 가지 확인해야 할 요소들이 있어요.
우선 주변 환경이 중요해요, 5톤 이상 차량이 진입해야 하기 때문에 지하 주차장을 사용하는 곳에서는 작업이 어렵습니다. 또한 파쇄 과정에서 소음과 먼지가 발생하기 때문에 미리 주변에 양해를 구해야 하는 것은 물론이죠.
1톤 기준으로 파쇄 과정에서 소요되는 시간은 약 1시간이지만 서류 이동과 분류 과정까지 생각하면 현장에서 머무는 시간은 더 늘어나기 때문에 시간에 제약을 받기도 합니다.
입고파쇄 서비스 이해하기
입고 파쇄는 이와 반대로 시간이나 공간 제약은 없지만 서류가 파쇄되는 과정을 의뢰인이 확인하기 어렵기 때문에 보안성이 높은 방식이라고 볼 수 없는데요, 이를 감안하여 본사의 경우에는 파쇄 현장에서 동영상 촬영을 통해 증빙 자료를 사용자에게 전달하는 방법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현장 파쇄는 보안성이 떨어지지만 믿을 수 있는 업체에 의뢰한다면 여러가지 장점이 있는 방식인데요, 우선 문서파쇄업체 이용에 드는 비용을 최대 50% 이상 절약할 수 있고, 시간 단축 효과가 높기 때문에 도심 지역에서 소량의 기록물을 폐기하는 방법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결국 문서파쇄업체 이용 전에 두 가지 파쇄 방식을 이해하고 어떤 것을 선택할 것인지를 비용, 시간, 보안 세가지 요소를 종합해서 결정해야 효율적인 서류 폐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나에겐 어떤 문서파쇄업체 선택이 합리적일까?
이제 여러분에게 남은 건 한 가지 질문일 것입니다.
“나에게 합리적인 선택은 어떤 것일까?”
사실 이 질문에 대한 답은 사용자가 직접 찾아야 합니다. 우선 폐기해야 할 서류의 보안 등급은 자신이 알기 때문이죠, 기본적으로 개인정보보호법에 위반되는 경우나 기밀 문서와 같은 공공 기록물 처리는 관련 법규에 따라 관리자가 현장이나 파쇄기가 있는 곳에서 직접 확인하는 것이 옳은 선택일 것입니다.
일반 사업장의 경우 의뢰인이 직접 파쇄를 확인해야 한다면 현장 파쇄를 선택하는 것이 좋고, 중요한 서류라도 시간이나 여건 상 현장 파쇄가 어렵다면 믿을 수 있는 문서파쇄 업체에 입고 파쇄를 의뢰해야 합니다.
이 선택의 기준이라는 게 언제나 명확할 수 없지만 여러분이 생각하고 판단할 때 두 가지 파쇄 방식 중 적절한 방법이 무엇인지 이해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관련업을 오랜 시간 거치면서 사용자 입장에서 가장 합리적인 선택에 도움을 드리자면 물량과 보안 등급에 따라 결정하는 게 가장 좋은데요, 소량이라면 입고 파쇄로, 중요한 서류라면 현장 파쇄로 1차 결정한 후 비용과 시간 등을 고려해서 업체와 조율하는 게 최선의 방법이 될 것입니다.
오늘은 현장 파쇄와 입고 파쇄라는 문서파쇄 업체의 두 가지 방식을 전해드렸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정보로 인사드릴게요.
정보 책임자 발행인
© (주)미르자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