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파쇄 방식 비교하기 현장폐기 Vs 입고폐기
문서파쇄 방식 자체를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정리한 이번 포스팅은 본사가 제공하고 있는 현장 파쇄와 입고 파쇄를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따라서 타업체 기준과 조금 다를 수 있으며, 장단점 또한 개인적 견해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두 가지 문서파쇄 방식 비교하기
오늘 여러분께 알려드릴 두 가지 방식은 입고와 현장이라는 형식 때문에 분류 되었습니다. 문서파쇄 방식 중 입고 처리는 방문해서 수거하는 형태로 제공되지만 현장 폐기는 여러분이 위치한 곳에서 이동식 파쇄 차량을 이용해 직접 파쇄하기 때문에 보안상 더 높은 평가를 받아 왔습니다.
하지만 이제 보안 시스템의 변화로 인해 입고 폐기를 찾는 분들이 더 많아졌으며, 개인적인 생각으로도 입고 폐기가 최근 도심 사업장에서 배출되는 소량 기록물 처리에 있어서 가장 합리적인 폐기 방식이라 생각됩니다.
간단한 비교를 통해 실제 사용자가 자신의 상황에서 어떤 문서파쇄 방식을 선택하는 게 좋을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지금부터 세 가지 요소를 비교해 알려 드릴게요.
비용 차이가 확실한 두 가지 문서파쇄 방식
비용에 있어서 입고 폐기와 현장 폐기는 최소 두 배 이상의 차이를 보입니다. 특히 대량 기록물 처리에선 많게는 3배가 넘는 차이가 있기 때문에 선택에 따라 많은 단가 차이를 보입니다.
1톤 기준으로 입고 파쇄는 평균 10만원 이내에서 수도권 기록물 처리가 가능한 반면, 현장 파쇄는 최소 15만원에서 출발해 평균 20만원이란 비용이 청구되기 때문에 단순 비교만 해도 많은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 대량과 소량에서 어떤 방식이 효과적인지 이해할 수 있는 시간 소요까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서비스 시간에 차이가 있어요
우선 서류를 파쇄하는 파쇄기 성능에서 이동식 파쇄기와 고정식 파쇄기는 전혀 다른 속도를 보입니다. 1톤 처리에 소요되는 시간이 1시간 정도인 이동식 파쇄기와 달리, 고정식 파쇄기는 평균 2톤 이상, 최대 3,5톤 까지 시간당 처리할 수 있는 용량을 가지고 있죠.
이에 따라 대량 서류(10톤 이상) 폐기에서 입고 파쇄가 가능한 업체를 선택하는 건 너무나 당연한 것입니다.
이동식 파쇄 차량을 두 대 사용해서 5시간 이상 소요되는 기록물 처리 시간이 성능 좋은 고정식 파쇄기를 이용하면 3시간이면 가능하기 때문이죠, 물론 그에 따른 비용 차이는 더욱 커진다는 걸 감안하고도 효율성에서 비교가 되지 않습니다.
그럼 현장 파쇄는 나쁜 것일까요?
보안 유지에 최적화된 현장 문서파쇄 방식 이해하기
하지만 사용자가 근본적으로 비용을 들여 문서파쇄 업체를 이용하는 이유를 고려하면 현장 파쇄 방식은 절대 무시할 수 없는 문서파쇄 방식 이라는 걸 알아야 합니다.
의뢰인이 위치한 곳에서 직접 참관하는 가운데, 서류를 폐기하기 때문에 이보다 더 안전할 수는 없습니다.
즉 현장에서 문서파쇄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동식 파쇄 차량을 관공서나 공공기관에서 주로 이용하는 이유는 보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최선이기 때문이죠.
현재 입고 폐기 과정에서 본사가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있는 동영상 증빙 자료는 사용자 입장에서 걱정할 수 있는 이 문제를 보완하기 위한 조치인데, 아무래도 직접 보는 것과는 많이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입고 파쇄와 현장 파쇄를 단순히 비교하자면 비용 절감과 시간 단축을 위해서는 입고 폐기가 더 좋은 선택이고, 보안 유지가 최우선일 경우 현장 파쇄를 선택해야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문서파쇄 방식 자체를 주제로 두 가지 파쇄 서비스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준비된 내용은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